모바일|
- ▲ 굴의 효능/사진=조선일보 DB
28일, 올가을 가장 추운 날씨를 기록하며 한껏 다가온 겨울에, 겨울 제철 식품인 '굴'의 효능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높아졌다.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특히 남성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대표적 바다 식품이다. 특히 굴의 효능 중 남성 정력과 관련된 것이 가장 부각돼 있다. 굴에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와 정자 생성을 촉진하는 미량의 영양소인 '아연'이 풍부하다. 이뿐 아니라, 굴에는 발기를 일으키는 산화질소의 원료이자 정자의 중요한 성분인 '아르기닌'도 많이 들어 있어, 남성의 정력에 좋다.
이 외에도, 굴의 효능은 다양하다. 굴은 수험생 등 공부하는 학생에게도 좋다. 굴에는 타우린이 풍부해 뇌 기능을 활성화하는 기능을 한다. 굴 100g에는 1130mg의 타우린이 들어있는데, 타우린은 체내에서 뇌세포의 안과 밖의 삼투압을 일정하게 유지해 뇌 기능을 활성화 시킨다. 또한, 다량의 타우린은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만약 굴로 국을 끓였을 때 타우린이 국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싱겁게 조리해 국물까지 모두 먹는 것이 좋다.
굴의 효능은 피부 미용 측면에서도 톡톡히 볼 수 있다. '동의보감'에는 '굴을 먹으면 향기롭고 유익하며, 피부의 살갗을 가늘게 하고 얼굴색을 아름답게 하니 바닷속에서 가장 귀한 물건이다'고 소개한다. 굴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함유돼있어, 피부를 탄력 있고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굴에 풍부한 아연은 피부 조직을 재생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해 피부가 균에 감염되는 것을 예방한다. 따라서 여드름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여드름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